교계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MU 병원 원목 무료 세미나
24일 3층 MC310 강의실
기사입력  2022/09/17 [06:18]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그레이스미션대학 구자혁 교수.     © 크리스천비전

   그레이스미션대학교(최규남 총장, 이하 GMU)는 오는 24일(토) 오후 12시 30분 목회학 석사과정과 함께 APC(Association of Professional Chaplain)이 인정하는 병원 원목 자격 취득에 대한 무료 강좌를 대학 3층 MC 310호 강의실(1701 W. Valencia Dr. Fullerton)에서 실시한다.

   이번 무료 세미나는 GMU 학생뿐 아니라, 병원 원목에 관심이 있는 모든 목회자, 전도사, 평신도, 사역자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자격 및 교육 이수 요건은 ▲Clinical Pastoral Education (CPE)에 대해서 ▲원목 사역 환경 ▲공인 CPE 제공 교육기관 ▲병원 채플린 관련 별도 협회 혹은 회원제도 세미나 진행은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강좌를 준비하고 있는 제임스 구 교수는 “병원 원목제도는 신학교육을 받고 목회경험이 있으며 임상 교육을 받은 목사로서, 전문 목사조직의 인증을 받고, 병원, 호스피스 등의 의료기관에서 팀의 필수구성원으로 환자, 거주자, 가족구성원 및 의료진에게 영적 목적으로 돌봄을 제공하는 제도로 ATS 등의 인가기관에서 제공하는 M.Div.관련학위과정의 학점은 72 학점 이상이 요구되며 별도 4학점 COE(Clinical Pastoral Education)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다음 인터넷 링크를 통해서 신청가능 하다.(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BKGbqFM-L4dF1kMEsdVf1gyBibNt0Ijj53FYqEjUBRDvThg/viewform?pli=1 ▶문의: (714)525-0088 (GMU) 내선 203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