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비전 www.christianvision.net

장애인 가족 역량강화 교육 실시

크리스천비전 | 기사입력 2024/02/10 [04:14]
매주 화요일 8주간 온라인 줌으로

장애인 가족 역량강화 교육 실시

매주 화요일 8주간 온라인 줌으로

크리스천비전 | 입력 : 2024/02/10 [04:14]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와 디에스림 파운데이션(DSLIM Foundation)은 지난 6일부터 3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 8주 동안 2시간씩 장애인가족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월드미션대학교와 디에스림 파운데이션은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 설명회를 지난 1월에 진행한 가운데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와 보호자가 건강한 가정의 주체로 기능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장애인가족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장애인 가족과 부모의 역할(강남대학교 이준우 교수) ▲장애 자녀의 이해(강남대학교 김호연 교수) ▲비장애 형제자매의 이해(플러튼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정우식 교수) ▲부모 자녀 간 의사소통기술(플러튼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승혜경 교수) ▲장애인 가족의 위기관(플러튼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케이린 김 교수) ▲장애인 자녀의 자기 관리와 옹호(Life Enrichment Project 제이미 차 교수) ▲장애인 복지리소스(LA카운티 정신건강국, 월드미션대학교 김재원 교수) ▲장애인 가족의 역량강화(월드미션대학교 이현아 교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상은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가족 및 보호자이며, 장소는 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등록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DSLIM Foundation(디에스림 파운데이션)은 월드미션대학교를 설립한 고 임동선 목사님의 꿈과 사역을 이어받아 실현하고자 세워진 재단으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과 조직의 지도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지적,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자원을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문화, 복지, 교육,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문의: (213)388-1000, hyunalee@wmu.edu 월드미션대학교 이현아 교수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