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비전 www.christianvision.net

최경섭 목사 '욥기서' 출판 기념 예배

크리스천비전 | 기사입력 2024/02/02 [08:13]
하나님의 궁극적 신실함, 인간의 순종 등 심오한 주제 다뤄

최경섭 목사 '욥기서' 출판 기념 예배

하나님의 궁극적 신실함, 인간의 순종 등 심오한 주제 다뤄

크리스천비전 | 입력 : 2024/02/02 [08:13]

▲ 중앙일보 3층 우리방송 리셉션 장소에서 최경섭 목사 출판 기념 예배가 열리고 있다.  © 크리스천비전


   최경섭 목사 <욥기> 출판 기념 예배가 지난 27일(토) 오전 11시 중앙일보 3층에서 열렸다. 정대철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가운데 배순창 선교사(멕시코)가 기도, 한기형 목사(CBS TV 대표)가 설교 말씀을 전했다.

 

   이어 황수연, 왕수지 자매가 특송을 한 후 송택규 목사(유인대학 전 부총장), 고귀남 목사(멜리데교회 담임), 류당열 목사(대한신학대학교 이사장), 박형만 장로(만희복지재단 이사장), 백지영 목사(솔로몬대학교 총장)가 축사를 했다.

 

   소프라노 김숙영, 바리톤 조준석, 테너 김기홍이 축가를 부른 뒤 김정호 목사(패트라대학교 총장), 백동흠 목사(그라나다힐장로교회 담임), 김경식 목사(패트라대학교 교무처장), 노명구 목사(하나교회 담임)가 축사를 한 후 김은자 전도사가 '불사조'라는 제목으로 축시를 낭송했다.

 

   김숙영 사모가 '하나님의 은혜'라는 바디워십을 한 후 최경섭 목사가 답사를 한 후'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라는 제목으로 특송을 했다.

 

   최 목사는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하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욥기의 핵심은 인간적으로나 신앙적으로 의롭고 선한 사람 욥이 이유 모를 극심한 고난을 당하는 극한 상황에 대하여 욥 자신 그리고 세 친구와 한 참관자가 토론을 진행하면서 이를 어떻게 이해하고 수용할지를 탐색해 나가고 있다. 그 과정에서 하나님의 절대적 주권의 신비와 인간의 불완전성 그리고 하나님의 궁극적 신실함과 인간의 순종 요구 등의 심오한 주제를 다뤄 욥기서 책을 집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믿음 더욱 굳세라' 찬송을 부른 후 이태환 목사(한기총미주총회 상임고문, 남가주한인원로목사회 증경회장)의 축도로 욥기서 출판 기념 예배를 은혜가운데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