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비전 www.christianvision.net

KWMC 전국연차총회 열려

크리스천비전 | 기사입력 2023/12/02 [05:32]
공동의장에 김한요 목사, 박은성 목사 선임

KWMC 전국연차총회 열려

공동의장에 김한요 목사, 박은성 목사 선임

크리스천비전 | 입력 : 2023/12/02 [05:32]

▲ 베델교회에서 KWMC 제36차 전국연차총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크리스천비전


   기독교한인세계선교협의회(Korean World Mission Council, 이하 KWMC) 제36차 전국연차총회가 지난 6일(월)-8일(수)까지 베델교회(담임 김한요 목사, 18700 Harvard Ave, Irvine)에서 열렸다.

 

   첫째 날 사무총장 조용중 선교사 인도로 진행된 개회예배는 공동의장 나광삼 목사가 기도, 공동의장 양춘길 목사가 '오직 예수(빌립보서 1:20-21)'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양 목사는 “오늘날 교회와 사회가 위기라고 한다. 우리가 위기 상황에는 새로운 시도를 하기 이전에 신실함으로 돌아가야만 한다. 하나님께서는 위기상황에 놓일 때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오직 신실함으로 돌아가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역사는 우리가 가진 것이 부족해져서 환경이 어려워져서 역사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신실함을 잃어버렸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들이 말하는 신실함을 하나님이 기쁘게 보신다. KWMC가 '예수 구원의 그 이름'이라고 선포하는 것은 부족함이 결코 없다. 세상이 어두워질수록 더욱더 크게 복음을 외쳐야 할 것이다. 바울처럼 부끄러움과 수치를 당하더라도 '예수'를 전하는 일에 담대해야 될 줄 믿는다. 신실한 사람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 교회적, 신앙적 위기를 능히 극복하고 하나님 나라 확장하는 도구들로 선교의 풍성한 열매를 맺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석희 목사(상임의장)가 성찬식을 집례 한 후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치고, 대표의장 이승종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제36차 전국연차총회는 공동의장 송제임 목사가 기도한 후 신임공동의장에 김한요 목사와 박은성 목사(나성영락교회 담임)가 선임됐다.

 

   이어 김휴성 선교사가 튀르키예와 우크라이나 구호 보고를 한 후 사무국장 이명철 목사의 기도로 마쳤다. 둘째 날 공동의장 양성일 목사 인도로 경건회를 갖고 송제임스 공동의장 기도, 공동의장 백운영 목사가 설교, 전임의장 고인호 목사가 축도했다.

 

   대표의장 이승종 목사 사회와 공동의장 윤덕곤 목사의 기도로 연차총회 두 번째 시간을 가진 후 사무총장 조용중 선교사 사회로 세 번째 연차총회를 가졌다. 고성준 목사(수원하나교회 담임)가 '전방개척 돌파', 김학청 선교사가 '찬양과 경배를 통한 선교', 이창진 선교사가 '예술과 미디어 트랙 연구'라는 주제를 발표한 후 사무총장 조용중 선교사 사회로 자유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KWMC는 북미주 한인교회가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 가운데 성장과 부흥을 거듭함을 감사드리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2,4지상명령(마 28:19-20)인 세계복음화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시대적 사명을 절감하고 1988년 7월 25일부터 30일까지 빌리 그래함 목사의 적극적 후원을 받아 시카고 윗튼대학 빌리 그래함 센터에서 제1차 한인세계선교대회를 개최하며, 한국교회 선교사상 새로운 장을 기록하였다.

 

   대회를 기점으로 하나님께서 북미주 한인교회에 주신 세계복음화의 지상명령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KWMC를 창립하기에 이르렀으며 이를 중심으로 세계복음화를 향한 북미주 한인교회의 선교의 뜻과 힘을 집결하여 선교운동을 촉진, 협력, 조정함으로써 복음을 땅끝까지 전파하려는 세계복음화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고 있다.

 

   한인선교사를 비롯하여 목회자, 신학자, 남녀 평신도, 청년, 신학생, 대학생, 청소년등의 선교동반자들이 한 광장에 집결하는 이 역사적인 선교대회는 비전의 융합, 기도의 연합, 사랑의 교제, 사명의 재무장, 정보와 전략의 상호교류 그리고 영적, 인적, 재정적, 시간적, 선교역량의 촉진, 동원, 번식을 도모하여 한 목표인 세계복음화 미완성과제 성취를 위한 새 지평을 창출하는 동반자 협력선교의 대광장이다.

▶이메일: kwmc.usa@gmail.com

▶714-393-9594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