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비전 www.christianvision.net

WMU 임동선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크리스천비전 | 기사입력 2023/08/24 [03:50]
기념학술세미나, 기념관 개관식, 기념 음악회, 비전 넥스트

WMU 임동선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기념학술세미나, 기념관 개관식, 기념 음악회, 비전 넥스트

크리스천비전 | 입력 : 2023/08/24 [03:50]

▲ 왼쪽부터 남종성 교수, 임성진 총장, 신선묵 부총장, 윤임상 교수   © 크리스천비전


   월드미션대학교(World Mission University, 총장 임성진 박사, 이하 WMU, 500 Shatto Place)는 지난 11일(금) 오전 111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올해 설립자 임동선 목사 탄생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WMU 설립자 임동선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 '통전적 영성 시리즈 논문집'을 발간한 가운데 '기념 학술세미나', '기념관 개관식', '기념 음악회' '비전 넥스트' 등을 앞두고 있다.

 

   임동선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가 오는 17일(목) 오후 4시 스마트 강의실에서 열린다. WMU 부총장 신선묵 교수가 '임동선 목사의 삶과 영성'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교육처장, 입학 및 대외협력처장인 최윤정교수가 'WMU 온라인 교육과 영성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인도한다.

 

   신선묵 교수는 “임동선 목사의 삶과 영성을 다룸에 있어서 임동선 목사의 영성형성 단계, 임동선 목사 영성의 독특함, 임동선 목사 영성의 신학적 특징 등을 살펴본다. 나아가 선교적인 관점에서 임동선 목사의 영성을 통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윤정 교수는 “WMU 온라인 교육과 영성의 방향이라는 주제를 다루면서 온라인 교육은 단순히 플랫폼과 툴의 사용을 뛰어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개발을 필요로 한다는 전제 아래 논의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동선 목사 탄생 100주년을 맞아 임동선 목사의 생애를 영성의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동시에 그가 세운 월드미션대학교의 미래를 위해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온라인 교육과 영성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임동선 목사의 삶과 영성이 학문적으로 정립되고, 그를 따를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제시될 것이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에 미래 지도자가 될 신학생들을 훈련시키는 신학대학의 사명을 더욱 분명하게 하게 될 것이다.

 

   한편 WMU는 기념관 개관식(9월 24일 오후 7시), 기념음악회(10월 21일 오후 7시), 비전 텍스트(11월 11일 오후 6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문의: (213) 388-1000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