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영리 단체 설립 및 운영 무료 강의
내달 2일 GMU 1층 코이노니아 룸
기사입력  2021/07/28 [02:04] 최종편집    크리스천비전
▲GMU 구자혁 교수.     © 크리스천비전

   그레이스미션대학(Grace Mission University, 이하 GMU, 총장 최규남 박사)은 오는 8월 28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강의로 ‘총체적 선교와 실제 과목’이 실시간 줌 화상 강의와 녹화 방식인 하이브리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으로 현재 수강 및 청강($150)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이 강의에 앞서 준비된 공개 강의는 오늘날 특별히 총체적 선교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비영리 단체(NPO) 설립을 통해서 교육선교, 자선 선교, 비즈니스 선교 등 다양한 선교의 방법과 전략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실제 NPO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도록 준비됐다.

   강의를 담당한 제임스 구 교수는 “그동안 비영리 단체의 설립과 운영에 대해서 공개강좌를 실시해 왔지만 특별히 이번 강의는 총체적 선교에 대한 이해와 함께 총체적 선교를 실제 수행하기 위한 NPO 설립과 운영을 통해서 실제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전략을 강의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제임스 구 교수는 현재 GMU 행정처장과 교회 행정 및 커뮤니케이션, NPO, 비즈니스 선교 담당교수로 사역하고 있으며, 선교와 목회를 위한 정보센터 대표로 경영학, 및 IT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매년 3-4회에 걸쳐 커뮤니티를 위해서 비영리 단체 설립, 운영 및 회계에 관련 무료 강의를 실시해 왔다.

   이번 주요 강의 내용은 △총체적 선교란 △총체적 선교와 비영리 단체 △비영리 단체의 의 미와 혜택 △비영리 단체의 종류 △비영리 단체의 설립절차와 신청 △IRS 및 California Tax Exempt 신청 △총체적 선교의 전략과 사례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8월 2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될 이번 강의는 GMU 가 위치하고 있는 미라클 센터 1층 코이노니아 공개 홀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지만 입장은 30명으로 제한한다. 따라서 온라인 참가 신청을 적극 권장한다.
강의 장소 및 신청문의
   -장소: 미라클 센터 1층 코이노니아 룸(1701 W. Valencia Dr. Fullerton CA 92833)
   -일시: 8월 2일(월) 오후 4시 40분
   -웹사이트: www.gm.edu -이메일: admissions@gm.edu (입학), la@gm.edu (LA)
▶문의: (714) 525-0088
ⓒ 크리스천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나 사진 이미지 무단도용시 법에 위촉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