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탁월한 복음주의 신학교 중의 하나인 그레이스미션대학교(Grace Mission University, 총장 최규남 박사, 이하 GMU)는 코비드 19 팬데믹으로 인하여 모든 강의가 실시간 및 통신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올 봄학기부터 학생들의 온라인 강의 지원을 위한 랩탑 임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랩탑 임대 신청가능 조건은 GMU 대학부 및 대원학 재학생으로 온라인 수업을 듣기 위해서 컴퓨터가 필요한 학 생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학교 홈페이지의 서식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기간 마감은 오는 2월 2일까지 이다.
행정처장 제임스 구 교수는 “온라인 수업에 필수인 랩탑을 준비하지 못해 학생들이 학업을 따라 오기가 무척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러한 임대 서비스를 통해서 재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한인 신학교 처음으로 재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만큼 잘 정착이 되길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고 말했다.
현재 GMU는 매 학기 마다 추가적으로 10여명의 정도의 학생들에게 랩탑 임대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한 예산을 배정하고 추진 중에 있다. 신청 후 심사를 통해서 선정자가 확정되면 학교가 정해진 규정 등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계약서를 작성 후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학교를 방문하여 픽업하고 한 학기가 지나면 반납을 하면된다.
GMU는 대학 과정으로 △신학 학사(BA) △상담학 학사(BACC) 학위 과정이 있다. 대학원 과정으로는 △기독교 상담학 석사(MACC) △기독교 교육학 석사(MACE) △선교학 석사(MAICS) △목회학 석사(M.DIV) 학위과정이 있으며, 박사과정으로는 선교학 박사(D. Miss) 학위와 교차문화학 철학박사(PhD)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8개의 학위과정은 미 연방 교육국 USDE가 인정하는 학위과정으로 ABHE, TRACS, ATS의 정회원학교로서 유학생을 위한 I-20 발급과 연방정부 학비보조인 PELL GRANT와 캘리포니아 주정부 학비보조 CAL GRANT를 제공하고 있다. GMU는 현재 2021년 봄학기 입학원서를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www.gm.edu) 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 문의 전화: (714)525-0088/ admissions@gm.edu
|